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차량도 폐차보다는 수출로! 2009년 NF쏘나타 사고
    카테고리 없음 2021. 3. 28. 07:41

    중고차를 판매하는데 있어서 해외수출이라는 방법을 아시는 분은 잘 안 계십니다.

     

     

    익숙하지 않은 방법이라 아는 걸로 소개돼서 잘 알려진 방법이 아니었어요

     

     

    하지만 요즘은 많은 분들이 경험해보시고 연식이 오래되고 주행거리가 많은 자동차를 정리할 때

     

    수출을 한번 알아봐 주세요.

     

    이렇게 소개와 권유를 해줍니다

     

     

    그러나 꼭 연식과 주행 거리뿐만이 아닐까요?사고가 난 자동차는 수출이 안 될까요?

     

     

    질문의 답은

    "아뇨! 당연히 가능하죠"

    입니다.

     

     

    주행거리가 많은 연식이 있으면 국내에서의 거래는 힘들겠지만, 거기에 충돌까지 있는 경우는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해외 판매는 달라요!

     

     

    실제로 열린 자동차의 사례로 소개할께요!

    ●2009년 쏘나타 수출 전후

     

    차종:NF쏘나타 연식:2009년 주행거리:28만km 색상:은색연료:휘발유 사고 유무 : 뒷판넬

     

     

    우선 가장 관심 있는 부분 사고에 대해 알아볼까요?

     

     

    후면 패널 Accident!!

    2009년 nf쏘나타 수출 점검 포인트

     

    여기가 트렁크의 안쪽 부분입니다.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실리콘 자국이 매끄럽지 않고 사고의 흔적이 그대로 있습니다.

     

     

    spot의 흔적도 찾기 힘든군요!

     

     

    심지어 생각보다 더 깊은 충격이 오셨을 거 같은데

     

     

    그래서 양쪽 뒷좌석의 C필러를 살펴봤습니다

    2009년 nf쏘나타 수출 C필러 점검

     

    예상은 하고 있었습니다만, 뒤 쪽에 있는 C 필러도 바뀐 흔적이 있습니다.

     

     

    이 정도면 뒤에 반파된 것 같아요그 당시의 충격이 상당했던 것 같아요.

     

     

    이 정도면... 이 차를 살리신 정비사님이 화타가 아닐까 싶습니다

     

     

    차 주인은 이 차를 충돌한 후에 구입했다고 말씀하셨다고 합니다.저는 그때는 잘 모른다고 했습니다.

     

     

    이 정도의 큰 충돌이라면 연식이 얕은 중고차도 거래가 상당히 어려운 편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해외 판매에서는 달라요!

     

     

     

    주행 거리

    2009년 nf쏘나타 수출 주행거리

     

    주행거리는 그래도 평균보다는 많은 편이지만 한낱 숫자에 불과하다는 점!

     

     

    너무 신경 안 써도 되고 바이어들도 무관심한 모습이에요

     

     

    외견 상태

    2009년 nf쏘나타 수출 외관

     

    외모 상태도 그렇게 양호한 편은 아니었어요!

     

     

    오른쪽 뒷좌석 쪽에 움푹 패인 자국이 보이고 뒷면에는 도색이 벗겨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앞쪽에는 똑똑 찍힌 자국이 보여요.

     

     

    이미 앞에 너무 센 거 있어서 이 정도는 애교 같긴 하지만

     

     

    도로 정비가 잘된 한국과 달리 오프로드가 많은 해외에서는 깨끗한 차도 흠집이 많이 나기 때문에

     

     

    너무 크게 패이거나 상처만 없다면 그렇게 신경 안 써요.

     

     

    엔진 룸

    2009년 nf소나타 수출엔진룸

     

    앞쪽 엔진룸은 깔끔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만약 후방이 아닌 전방 반파가 진행되었다면 충돌 당시에 폐차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충격이 뒤쪽에 있고 엔진은 무사했기 때문에 이렇게 오랜 시간 탈 수 있고 판매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주행했을 때도 컨디션이 꽤 좋았어요.

     

     

    엔진무사하게 주행가능하다면 폐차보다 수출쪽이 이득이지요!!

     

     

    또한 이 소나타는 인기가 많은 자동차라서 부품용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말소증

    2009년 nf쏘나타 수출 말소증

     

    이렇게 정리가 다 끝나고 말소증까지 보내드렸어요.

     

     

    말소할 경우

     

    저희 원유무역은 당일 말소 원칙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정리하는 것이 차주의 마음을 가장 편안하게 해 주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인수증, 계약서, 사업자 등록증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으므로 부담없이 신청해 주십시오.

     

     

     

     

    이렇게 모든 과정이 끝이 났습니다

     

    마지막 검토를 하다 보면

     

    1. 뒤의 반파충돌 2. 외관상태 유감 3. 엔진 매우 양호

    2009년 nf쏘나타 수출 검토

    이러한사고상황과외관상태에대해설명했고,엔진상태가매우좋아플러스요인이된것도설명했습니다.

     

     

    차주 씨도 마지막에 헤어질 때

     

     

    정말 이렇게 판매가 될줄은 몰랐다고 만족하셨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저희 엔유무역은 타 기업과의 경쟁이 아닌 스스로의 정직과 양심을 상대하고 있습니다

     

     

    차주님의 편에 서서 차주님의 변호사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중고차 판매에 만족하고 좋은 기억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중고차수출전문업체 엔유무역 이상필입니다 코로나가 극성이고 추운요즘 건강조심하세요 blog.naver.com

     

    요즘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보다 내부 활동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는 사람뿐만 아니라 자동차도 마찬가지입니다... blog.naver.com

Designed by Tistory.